대학소개

학장인사말

영남대학교 약학대학 학장 김종오

영남대학교 약학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영남대학교 약학대학은 우리나라 약학의 태동기인 1954년 설립 이래 약학 교육 및 연구기관으로서 국내 약학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여 왔습니다. 약학 전문지식과 우수한 실무능력을 겸비한 약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개교 이후 5000여명의 약사를 배출하였으며 우리 대학 동문들은 지역 약국과 병원 약국, 제약산업, 공직, 학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보건 향상과 신약개발을 위한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습니다.

영남대학교 약학대학은 폭 넓은 기초 약학 지식의 습득, 임상실무실습 강화 및 이를 통한 임상 문제해결능력의 향상 등 약의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약학의 각 분야에서 연구역량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는 교수진을 확보하여 우수한 연구실적을 발표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기초 연구실 지원사업(BRL), 기초과학 연구역량 강화사업, 4단계 BK21사업팀을 비롯한 다수의 대형 국책연구과제를 수행하는 등 교육과 연구에서 차별화된 성과를 지속적으로 나타내어 명문 약학대학으로서 위상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지금까지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약의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시스템을 발전적으로 변환하는 노력을 끊임없이 기울이고 있으며 특별히 2020년 준공된 최첨단의 약학관은 우리 대학이 획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전기가 될 것 입니다.

영남대학교 약학대학은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약의 전문가 양성 및 국가 제약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대학의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하여 재학생과 교수진 및 5000여 동문들이 합심하여 세계 수준의 약학대학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약학대학의 뜨거운 성원과 힘찬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영남대학교 약학대학 학장 김종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