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교육이념

영남대학교 약학대학 교육목표

영남대학교 약학대학은 인간교육과 약학교육을 통하여 애국정신을 바탕으로 한 민족의 새 역사 창조에 기여함을 기본이념으로 하여, 국가와 사회에 적극 봉사하고 민족문화를 발전적으로 계승하며, 도덕적 사회의 실현을 위하여 합리적 사고와 시민정신에 투철한 주체적, 창조적 전문인을 양성함과 동시에 질병의 예방, 진단 및 치료에 직.간접적으로 사용되는 의약품을 개발, 생산, 관리, 투약하는 영역에 관한 학술이론 및 관련기술들을 습득케 함으로써, 장차 보건 및 임상실무, 의약품의 생산 및 개발, 약학교육분야에 종사하며 국민보건에 이바지할 수 있는 약사를 양성함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약학전공

인류의 질병예방과 진단 및 치료에 이용되는 약품의 개발과 인체에 정확한 약물의 투여 등 임상적 능력을 습득케 하여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한 약사를 양성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따라서 약학전공은 다음의 목표를 설정하여 교육에 임하고 있다. 의약품의 생리활성과 조제, 투여법 등에 관한 임상약학의 교육 및 첨단기기시설을 이용한 의약품의 개발과 효능, 검색 등에 종사할 유능한 약사를 양성한다. 다양한 지식을 습득케 하여 제약회사, 연구소, 보건행정기관, 교육기관 등에 종사할 수 있는 약사를 양성한다.

제약학전공

인류의 질병예방, 진단 및 치료에 직·간접적으로 사용되는 의약품과 관련된 심오한 학술이론, 광범한 관련기술을 습득케하고, 나아가 사회지도자로서의 인격을 함양한 약사를 양성함을 목표로 한다. 따라서 제약학 전공은 다음의 목표를 설정하여 교육하고 있다. 인류의 질병으로부터 해방시키기 위한 새로운 의약품의 개발에 필요한 이론과 지식을 함양시킴으로써 연구개발 분야에 종사할 약사를 양성한다. 인류의 건강한 삶을 제공하기 위한 의약품의 제조 및 그 제제의 품질관리 등에 관한 지식을 습득케함으로써 산업분야의 생산직 약사를 양성한다. 기타 의약품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학문을 연마함으로써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개국약사, 보건 및 환경 행정 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